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잔나비 최정훈에 대한 거짓된 의혹

잔나비

안녕하세요오~ 셀럽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 기록할 셀럽은 바로로 잔나비입니다. 잔나비의 복귀에 평소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잔나비

잔나비

잔나비가 콘서트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물론 소식이 전해진지 꽤 됐지만 이제야 접하게 됐네요..ㅠㅠ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 춘천으로 이어지는 전국투어 콘서트인데요. 2월 15일부터 2 16일까지는 서울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에서 22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2 29일부터 3 1일까지는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3 14일부터 315일까지는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21일에는 춘천 백령아트센터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잔나비

앞서서 잔나비는 작년 11월에 단독 콘서트를 진행했었는데요. 그 후속 공연인 것으로 보여요.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은 1년 남짓한 시간 동안 의문의 보라 친구와 그의 세상은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해 보자며 소감을 공식 SNS를 통해서 전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3집 앨범 작업에 집중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잔나비

최정훈

잔나비의 방송활동이 재개되길 바라는 팬들 입장으로서는 조금 아쉬운 소실일 수밖에 없는 게 정규 3집을 제작하는 동아네는 앨범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공연과 방송 등의 모든 활동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잔나비의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기대하고 있는 팬분들이라면 잔나비의 정규 앨범 3집을 기다리셔야 할 것 같네요.

 

잔나비

잔나비의 전국투어 소식이 전해지고 그 호응은 정말 말도 안 될 정도로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국투어 동안 공연하게 될 콘서트 홀들의 좌석들이 하나도 남김없이 매진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정말 시간이 지나도 멈추지 않는 그들에 대한 애정을 봤을 때 잔나비가 얼마나 좋은 음악을 해왔는지 생각해 보게 되네요.

 

 


잔나비

유영현

하지만 잔나비가 돌아온 만큼 다시 조명받는 사실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탈퇴해서 같은 멤버로 활동하지는 않지만 학교 폭력 가해자로 논란의 도마에 올랐던 유영현에 대한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재조명되고 있다. 한 커뮤니티에서 유영현의 학교폭력 사실이 불거지면서 확산된 논란으로 인해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잔나비의 멤버에서 탈퇴해야 했죠.

 

잔나비

근데 잔나비의 위기는 거기서 그치지 않고 보컬인 최정훈에게도 이어집니다. 예능 방송에서의 활동도 이어가던 최정훈 행동들이 흙수저 코스프레에 지나지 않았다는 의혹이었는데요. 수많은 매체들의 이 의혹에 대해 마치 사실인 것마냥 찌라시를 무차별적으로 배포되면서 문제는 더욱 커졌습니다. 이글을 썼던 저 또한 그 찌라시들에 현혹되었고 확실한 정황을 파악하지도 않고 글을 써서 이렇게 글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잔나비 팬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잔나비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에게 제시되었던 의혹들에 대해서는 모두 거짓이었던 걸로 밝혀진 상태입니다. 흙수저 코스프레에 대한 의혹에 대해 유년시절은 경제적으로 나은 생활을 했을지 몰라도 2012년경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를 겪으면서 최정훈은 경제적으로 결코 부유하지 못한 상황에 처해 있었음을 밝혔습니다. 또한 최정훈의 아버지의 현 사업체에 대한 경영권을 가지고 있으며 경영권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시되었었지만 이 또한 거짓이었습니다. 물론 최정훈이 아버지의 사업체에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 아버지의 사업적 재기를 도와드리기 위함이 가장 큰 이유였음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최정훈이 아버지의 사업체에 가지고 있는 투자금액은 1,500만원에 불과하다는 사실도 함께 전했습니다.

 

앞으로 포스팅을 함에 있어 사실무근의 소식들을 다루지 않으며 확실한 팩트체크를 통해 검증된 사실만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포스팅에 아직 전과 같은 미흡한 점이 남아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