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실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오늘의 금시세

재테크를 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찾는다고 하면 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지인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늘의 금시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매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금시세를 주시하고 계실 많은 분들이 좋은 타이밍에, 좋은 가격으로 재테크를 성공하실 수 있으시길 바라며 살 때와 팔 때 오늘의 금시세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전일 대비로 어떤 변화의 폭을 보이고 있는지 등등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려고 해요. 오늘의 금시세는 한국금거래소를 기준으로 말씀을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로 가보시길 바래요!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금시세

아마 지금 알아보시는 금시세가 이후에는 큰 의미가 없어질테지만 참고로 살펴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동시에 앞으로의 추이나 동양을 살펴보는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드릴 수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래요. 현재의 금시세는 계속해서 변동은 있지만 순금(24k-3.75g)이 구입할 시 250,000원 대로 형성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천원 내외에서 계속해서 오르락 내리락 하며 변동은 있지만 큰 변화없이 한동안은 지속될 것으로 보여요. 아쉽게도 21일부터 26일까지의 기록은 살펴볼 수 없지만 천원대의 변화폭만 있을 뿐 큰 변동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지금은 그래도 다행히도 안정권을 찾았다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코로나 사태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240,000원대까지 추락하기도 했었거든요. 다행히 지금은 250,000원대까지 회복했으니까요. 그렇다면 팔 때의 가격을 살펴볼 텐데요. 팔 때의 가격은 현재 227,000원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금시세는 금시장의 급격한 파동을 막기 위해서 항상 팔때의 가격이 낮게 측정되어 있는데요. 이런 차익을 고려했을 때 금 재테크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못해도 2~3년의 긴 계획을 세우고 도전하셔야 합니다.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재테크

현재 금시세는 전일 대비 0.41퍼센트의 상승세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름 전과 비교했을 때는 큰 폭으로 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시기는 코로나의 여파가 크게 나타나는 사건들을 기점으로 요동치는 것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 신천지로 인해 일파만파 퍼져버린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감이 오늘의 금시세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코로나19

다만 이 코로나 19의 여파를 잘 살펴봐야하는 점은 큰폭으로 떨어졌던 금시세가 이후에는 전과 비교해 더 큰 폭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기어코는 이전의 시세보다 더 높이까지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지금의 상황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퍼지기 전인 작년 10월경 금시세는 230,000원대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여파가 퍼지면서 금시세는 210,000원대까지 추락하고, 매 사건이 있을 때마다 조금은 성장하려던 금시세가 220,000원 대로 떨어지는 상황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금시세는 260,000원대를 바라보고 있죠. 얼마든지 긍정적인 전망을 바라보고 기다려 볼 수 있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전망

흔히들 이야기합니다. 국가적인 큰 사건과 사고가 있는 경우 안전을 지향하는 국민의 공포심이 금에 대한 수요를 늘리게 한다고. 필자의 정말 지극히도 개인적이고 편협한 생각으로는 이 이야기가 정말 잘 들어맞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안정을 추구하는 건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욕구이면서 기본적인 지향점이니까요. 마치 미국 이란의 간단한 분쟁을 겪었을 때처럼 말이죠. 이 타이밍을 잘 찾아 낼 수 있다면 성공적인 재테크를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생각도 들게 되네요.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이상 오늘의 금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오늘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미스터리한 사건의 전말을 밝히는 ‘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더 게임 드라..

jjleerecord.tistory.com

 

아무도 모른다 줄거리

아무도 모른다 여러분은 요즘 어떤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고 계시나요?? 저는 최근에 소주연, 김민재 직진커플에 꽂혀서 ‘낭만닥터 김사부2’에 푹 빠져 있었는데요~ 첫 방송하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jjleerecord.tistory.com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오늘은 바로 오늘 첫방송을 선보이는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에 대해 말해 보려해요~~ JTBC 새 월..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