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실

2020 벚꽃 개화시기

2020 벚꽃 개화시기

2020 벚꽃 개화시기

2020년의 새해도 어느덧 3월에 접어 들었고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항상 3월쯤이면 개화시기를 갖고 있는 만큼 슬슬 다가오는 벚꽃 개화시기를 기억해 둘 필요가 있겠죠? 물론 코로나19 사태의 영향과 이상 기후의 영향이 겹쳐서 벚꽃을 감상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 수록 위축되어 있는 마음을 달래줄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벚꽃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살고있는 도시의 소소한 감상 포인트를 찾는 식으로라도 이번 봄을 위로해보는 건 어떤가 생각이 들어요.


2020 벚꽃 개화시기

개화 시기

2020년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적으로는 3월 23일을 시작으로 3월 8일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을 살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의 제일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서귀포의 경우 가장 빠른 3월 23일에 벚꽃의 개화가 예정되어 있어요. 그럼 반대로 제일 위라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가깝다고 볼 수 있는 춘천의 경우 4월 8일에 벚꽃 개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는 4월 4일이 벚꽃 개화시기가 예정되어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각 도시별로의 개화시기는 사진으로 게시해 둘게요! 링크도 걸어둘테니 참고해보세요!!

 


2020 벚꽃 개화시기

평년보다 빠른 개화시기

2020년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의 개화시기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략 3일에서 8일 가량 이른 날짜에 벚꽃 개화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번에 따뜻했던 겨울의 날씨가 어느 정도는 예견해 주지 않았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겨울은 특히나 따뜻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심지어는 12월달에 비까지 와서 조금은 불안한 마음까지 들더라구요. 아니 봄도 아니고 가을도 아니고 겨울에, 그것도 크리스마스를 앞둔 겨울에 비라니… 충격적인 마음이 컸죠.


2020 벚꽃 개화시기

이상기후

점점 따뜻해지고 있다는 지구의 온도는 벚꽃의 개화시기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물론 분홍빛의 잎들이 휘날리는 청량한 하늘과 가로수의 풍경은 봄에만 즐길 수 있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지만 이번에는 오롯히 벚꽃을 감상하기에는 방해물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마스크를 쓰고 소독을 철저히 하면서 즐기겠지만 코로나19가 야기하는 위축된 마음도 한 몫하고 있구요.

 


2020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 기준

벚꽃의 개화시기를 결정하는 기준은 해당 지역의 벚꽃 군락지의 대표 벚꽃나무들이 7그루 가량에 가지마다 세송이 이상의 꽃이 피웠을 때를 기준으로 시기를 결정합니다. 당연하게도 이 전후로의 근접한 기간동안 날씨와 기후를 고려하여 예측하는 개화시기 이므로 소소한 차이는 발생할 수 있어요. 거기에 계속 되는 이상기후도 당연하게도 벚꽃 개화시기에 영향을 줄테구요. 그러니 각 도시별로 벚꽃 개화시기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확인보시기 바랍니다.


2020 벚꽃 개화시기

정리 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공포가 확실히 먼 이야기가 아닌 우리 일상 깊숙한 곳까지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사망자도 계속 늘어나며 큰 위협으로 느껴지고 있구요. 코로나19의 검진을 위해 애쓰시는 보건 당국의 관계자분들과, 의사, 간호사, 구급대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히 사태가 진정되기를 진심을 담아서 기원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까운 죽음을 맞으신 모든 고인분들과 유족분들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0 벚꽃 개화시기


이상 2020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킹덤 시즌1 2 줄거리

킹덤 시즌 2 오늘은 3월 13일 넷플릭스에서 방송예정인 드라마 킹덤 시즌 2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의 킹덤은 이미 유명하죠.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받았던 드라마니까요...

jjleerecord.tistory.com

 

아무도 모른다 인물관계도

아무도 모른다 오늘은 시청률 8.8%를 기록하고 있는 SBS의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의 인물관계도를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는 2월 25일 마지막 방송으로 끝을 맺은 낭만닥터 김사부2의 후속으..

jjleerecord.tistory.com

 

기저질환 뜻

기저질환 뜻 오늘은 최근 코로나19관련 보도를 보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단어인 기저질환의 뜻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이전까지는 일상생활에서 크게 사용되지 않던 단어이지만 코로나19가 창궐하..

doublejlee.tistory.com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및 전망

셀트리온 헬스케어 오늘은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주가를 알아보기 전에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살펴보고 넘어갈게..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