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안철수 바른 미래당 탈당

안녕하세요오~ 셀럽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 기록할 셀럽은 바로로 안철수입니다. 안철수가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안철수

안철수

오전 11시경 안철수 전 바른 미래당 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서 탈당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그에 따라 네티즌은 여러 가지 반응을 전해오고 있어요. ‘안철수에게 뭔가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다’, ‘탈당 하던지 말든지’라는 부정적인 대부분이네요.

 

안철수

안철수 전 바른 미래당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서 거대양당과 낡은 기득권정치를 넘어 영호남의 화홥과 국민 통합을 목표로 정치의 재개를 계획해왔지만 손학규 대표의 기자회견 발언을 보면서 바른미래당 재건의 꿈을 접었다며 비통한 마음으로 탕당을 결심했다는 이야기를 전해왔습니다.

 


안철수

바른 미래당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위원장이 정계에 뛰어들기 전의 위상은 젊은 지지층 사이에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죠. 그의 경력만 살펴봐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대국대학교 기초의학과 교수로, 그 후에는 학과장으로 부임, 이후에는 서울대 의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1991년에는 V3라고 하는 아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국내 최초의 백신 프로그램을 개발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어요.

 

안철수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V3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이용해오던 터라 처음 이 프로그램이 안철수 전 바른 미래당 위원장이 개발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크게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그후 안철수 연구소라는 기업을 창설, 성공한 벤처기업가로서도 자리매김 하게 됐어요.

 


안철수

안철수 탈당

그 후에도 안철수 전 바른 미래당 위원장은 KAIST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을 지냈는데요. 김제동과 더불어 청춘콘서트를 진행하면서는 많은 사람들의 높은 지지도를 증명하기도 했죠. 근데 이런 지지가 2013년 정치권에 입문하면서 하나의 불안으로 커지기 시작했어요. 정치에 입문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들에 물들까 하는 걱정이었죠. 원래도 그런 사람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연달아 실망스러운 모습들을 보여줬고, 2017년도에 있었던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지만 21.41%의 득표로 홍준표 후보에게도 밀리며 3위로 낙선했어요.

 

안철수

그후에는 바른 미래당을 창설하고 대표를 강행하기도 했지만 서울시장에 출마하기 위해서 당대표직을 사퇴했지만 또다시 3위로 낙선. 결국 서울 시장의 자리는 김문수 후보에게 양보하게 되죠. 그렇게 바른 미래당의 위원장을 맡았던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위원장은 2020 1 2일에 21대 국회의원 총선을 앞두고 정계로의 복귀를 선언했지만 오늘 결국에는 손학규 대표의 발언에 실망하여 탈당하겠다는 선언을 하게 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