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카피추 추대엽 노래 뜻

안녕하세요오~ 셀럽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 기록할 셀럽은 바로로 카피추를 연기하고 있는 추대엽입니다. 카피추에게 평소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카피추 추대엽

카피추

지난 11일 저지적 참견 시점에 유병재 지인으로 출연해 유병재를 뛰어넘는 인기를 보여 줬었는데요! 카피추로 유튜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카피추의 정체! 추대엽에 대해 어떤 사람인지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어떤 모습들 때문에 유튜브 계정 개설과 동시에 구독자 수 10만에 돌파할 정도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지 까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카피추 추대엽

정말 생소한 이름이지만 추대엽은 MBC 13기 공채로 합격해서 개그맨으로 활동해 왔다고 해요. 평소 노래와 기타를 즐겨서 음악 개그를 많이 선보였었는데요. 코미디 하우스에서는 성시경 패러디 성식이 형, 웃으면 복이 와요 코너에서 짜증송을 유행시키기도 했어요!

 


카피추 추대엽

추대엽

그 이후에는 개그야에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밴드 컨셉으로 진행됐던 코너 친아빠와 더치페이의 진행을 맞기도 했고 나도 가수다에서는 정엽을 패러디하기도 했어요. 다만 아쉽게도 나도 가수다에서 임재범을 패러디한 정성호가 너무 큰 인기를 누려서 뭍혀버렸지만요…

 

카피추 추대엽

그렇게 2014년도까지 MBC에서 개그맨 활동을 이어갔던 추대엽이지만 사실상 개그맨으로서의 활동이 힘들게 됐고 코미디 빅리그로 이적하게 됩니다! 하지만.. 크게 활약하지는 못하고 수많은 개그맨 중 한 명으로 전락하고 말죠개그맨 쪽이 정말 야박하고 처절한 업계라는 게 이럴 때마다 크게 실감이 나네요.

 


카피추 추대엽

카피추 노래

그러던 중에 2019년 하반기 유병재의 한 재안과 함께 개그맨 추대엽의 인기는 말 그대로 떡상하게 됩니다!! 2019 11월 유병재의 유튜브에 카피추라는 이름으로 출연하면서 대중의 큰 인기를 받게 됐거든요. 인생의 금기어가 표절과 신곡인 가수 카피추는 이미 이름에서부터 너무 역설적이라 큰 웃음을 자아내며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카피추 추대엽

아무것도 몰는 자연인인데 어떻게 된 게 하는 노래마다 다 어디서 들어본 것 같고, 나도 모르게 따라 부르게 되는 표절 곡이라는 컨셉은 옆에서 웃음을 참고 있는 유병재의 도움과 시너지를 얻어 지금은 당당히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매니지먼트 계약까지 성사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카피추 추대엽

카피추 뜻

 

이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카피추는 유튜브를 떠나 지상파, 라디오 등등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어요. 물론 게스트로서의 활약이지만요ㅎ 카피추를 향하는 대중의 관심과 사랑이 커지는 만큼 카피추가 불렀던 노래들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 알프스의 양평 아가씨, 그냥 웃지요, 아기 사어라지만 등등은 큰 웃음을 자아냈어요ㅋㅋ

 

카피추 추대엽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했던 카피추는 자신의 이름의 뜻을 말해 큰 웃음을 줬었는데요. 카가 가능할 가, 피는 피할 피, 추는 추할 추, 해서 가능하면 추한 건 피하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흐음 이런 역설적인 게 카피추의 매력이겠죠ㅋㅋㅋㅋ

 

카피추 추대엽

한편으로는 무도의 박명수가 생각나서 한편으로 간질간질한 느낌도 들었어요. 자연인 특집에서 자본주의에 물든 자연인을 연기했던 박명수도 진짜 웃겼었는데 이제는 과거형이고 무도의 그런 정신 나간 코미디를 못 본다는 게 슬프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