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실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안녕하세요오~ 일상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은 일상의 이야기로 중국 우한 폐렴 증상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중국 우한 폐렴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중국 폐렴의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일상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코..

doublejlee.tistory.com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우한 폐렴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이렇게 크게 주목을 받지? 전염성이 정말 위험할 정도로 잘 퍼져서 그런가? 아니면 치사율이 높아서 그런가 하고 찾아봤더니 정말 위험한 질병이더라구여ㄷㄷ;;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심지어 우환 폐렴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유전적 형질이 코로나바이러스와 같다고 하는데 이 바이러스는 예전에 사스와 메르스를 유발한 바이러스와 같은 것이라고 해요;; 당시 정말 큰 문제가 됐고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들로 인해 결국 안타까운 일을 당하시기도 했구요. 지금이야 이렇게 과거형으로 말할 수 있겠지만 당시 때는 정말이지

 

중국 우한 폐렴 증상

그런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산되면서 공포감은 다시금 커지고 있어요.사스와 메르스를 통해서 느꼈던 그 공포감을 다시 느낀다는 게 정말 소름 끼치지만 현실감 있게 다가와서 더욱 무서운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중국 폐렴

우한 폐렴이 우한이라는 명칭을 앞에 두고 있으며 다르게는 중국 폐렴으로도 불리는 이유는 바로 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원래 엄청 미약한 증상만을 유발해서 무시돼 오던 질병인데 아무래도 종족 간의 전이에 따른 돌연변이의 발생이 위험한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변종을 만들어낸 원인이라고 합니다.

 

광고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우한 폐렴 증상

우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유발되는 우한 폐렴은 잠복기가 엄청 짧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구토와 설사가 동반되고 변의 경우에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묽은 특징이 타나나면서 녹황색과 오렌지색이 나타난다고 해요. 심지어는 냄새까지도 고약해진다고 해요. 어떤 경우에는 혈변이 배출되기도 한답니다.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설사와 구토가 동반되는 만큼 탈수도 연쇄적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구요. 식욕부진 기력감퇴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나 이런 증상들이 시간을 두고 순차적으로 나타나는 게 아니라 단기간에 걸쳐서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중국 우한 폐렴

 

 

우한 폐렴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 유발된다는 게 확인되었지만 어떤 방식으로 전염되는지에 대한 분석이 아직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파악되기로는 접촉 없이도 전염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어 감기처럼 공기 중의 수분을 통해서도 전염이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사항은 과거 있었던 사스에 비해서는 공격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요.

 

중국 우한 폐렴 증상

우리나라의 경우 보건국에 의해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니 조금은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나 모를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동아는 마스크와 장갑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