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알아보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알아보기, JJ.Lee의 기록실, 일상 기록실

안녕하세요오~ 일상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은 일상의 이야기로 저번에 알아봤던 연말정산과 연말정산 기간에 이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연말정산이 난처하셨던 분들은 이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연말정산

연말정산을 앞두고 벌써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근로자 분들에게는 1년 중에 가장 중요한 날 중에 하나인 만큼 더욱 많은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해요. 그래서 물론 알고 계시겠지만다시 한번 연말정산이 어떤 날인지 간략하게만 설명드릴게요!!

 

연말정산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종합소득과 징수된 세금, 그리고 소득공제 사항들을 고려해서 너무 많이 징수한 경우에는 세금을 돌려주고 덜 징수한 경우에는 세금을 추가적으로 더 징수하는 그런 기간을 연말정산이라고 합니다. 한편에서는 13월의 월급이라고 하면서 반대로는 13월의 세금납부기간이라고 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이에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이 어떤 기간인지 알아봤다면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말그대로 연말정산때 책정된 자신의 종합소득과 소득공제 사항들을 간략하게 나마 제공해주고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연말정산을 실시하는 개인, 회사, 사업자들의 어려움을 덜고자 실시되고 있는 서비스 예요. 물론 해당년도의 소득사항과 공제사항들에 대해서 제공하지는 않지만 이전까지의, 즉 바로 직전 년도까지의 연말정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입니다.


 

연말정산

물론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해당년도의 정보를 살펴보는 것도 가능해요 다만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해당년도의 기초자료가 등록된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말정산 기간이 되어야 해당년도의 정보를 조회해 볼수 있어요.

 

간단하게 일정을 살펴보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위한 기초자료 등록이 1 3일날 이뤄지는데 정보들의 정리가 되고 연말정산의 기긴 1 15일부터 해당년도의 각종 소득과 공제자료를 조회해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1 18일부터는 모바일 서비스까지 이용이 가능해 지니 손쉽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겠죠?!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알수 있는 정보는 그 이름처럼 절대 간소화 되어 있지 않아요ㅋㅋ 상당히 상세한 연말정산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국민연금 보험료는 얼마였으며 교육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은 얼마인지, 주택자금, 연금계좌 명세는 얼마가 찍혀있는지까지 모든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 연말정산의 기초 자료로써 크게 활용해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오늘은 우선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후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고 지금 쓰고 있는 여러 글들이 여러분들의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