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실

우한폐렴 영향 마스크 가격 폭리

안녕하세요오~ 일상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은 일상의 이야기로 마스크 폭리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우한 폐렴이 유행하는 시점에서 마스크로 폭리를 취한 얌체 판매자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중국 폐렴의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일상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코..

doublejlee.tistory.com

 

우한 교민 아산 진천 수용 격리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일상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아산 진천의 우한교민 수용시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산 진천의 우한교민 수용시설의 현상황이 궁금하시다면..

doublejlee.tistory.com

 


 

마스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감이 확대되어 감에 따라 국내에서는 마스크와 알코올 소독제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늘어났는데요. 일부 얌체 판매자들을 이때를 이용해서 폭리를 취하고 있어 대중의 비난을 크게 받고 있어요저도 우한 폐렴에 대해 걱정이 되서 여러 쇼핑몰을 검색해 봤는데 무슨 50장짜리가 10만원을 넘어가고 있더라구요.

 

지금은 쇼핑몰 자체에서 판매자들에게 경고성의 메시지를 보내 가격대를 안정화시키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그런 판매자들의 행태를 격렬하게 비판하고 있어요. 솔직히 비판받아야 마땅한 일들이기도 했구요. 이런 전 세계적인 비상 사태에 인륜적인 도를 넘어서는 행태는 정말이지 어떤 처벌방법이 없을까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마스크 가격

그 방법도 정말 다양했어요. 우한폐렴으로 인해서 마스크의 품귀현상이 나타나니까 오프 마켓을 통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던 얌체 판매자들은 주문이 들어온 상품에 대해서 보내지 안고 있다가 주문을 취소하면 그때 가격을 올려서 판매를 한다던지 아니면 마스크가 품절됐다며 고지후에 주문을 취소하게 되면 가격을 몇배로 똑같이 올린다던지 하는 양아치 짓이 횡행했어요

 

이를 보다 못한 네티즌을 폭발했고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통해 공유되면서 오픈마켓들은 그에 대한 제재를 하기 시작했어요. 다행히 지금은 많이 안정화 된 상태예요. 근데 정말 화가날 수 밖에 없는 게 이런 상황에서 오픈마켓은 무조건 적으로 판매자들 잘못으로만 돌리고 있고 얌체 판매자들은 그저 나몰라라의 태도만 유지하고 있어서 조치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아요.

 


마스크 폭리

이에 따른 다양한 대책들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이런 시국을 이용해 폭리를 취하고자 했던 판매자들에 대해 강력한 대응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문제가 되고 있는 건 대형 플랫폼을 이용한 아웃소싱의 문제점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한 업체가 다수의 판매처를 소유하고 있는 상태이다 보니 그중 하나의 판매처를 이용해 폭리를 취하더라도 발빼기 식의 조치를 통해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게 되는 방식이다 보니 해당업체들에 대한 처벌이 용이하지 않은 상태인 거죠.

 


 

우한 폐렴

 

심지어는 10배까지도 폭리를 취했던 판매처들이 알려져 네티즌의 분노를 사고 있는데요. 평소 650원 하던 마스크를 8000원대까지 폭리를 취해서 비난이 거센데요. 이게 무슨 게임도 아니고 이와 같은 행태를 정부차원에서 제재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