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빅뱅 승리 구속영장 기각

빅뱅 승리 구속영장 기각

안녕하세요오~ 셀럽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 기록할 셀럽은 바로로 승리입니다. 최근 승리 구속영장 청구의 결과를 기다리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승리

버닝썬 사건으로 연예계의 파란을 몰고왔던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이 지난 1월 8일 청구되었었는데요. 검찰은 성매매 알선 행위에 대한 법률 위반,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버닝썬 자금 관련 특정경제범죄처벌법상 업무상 횡령, 변호사비 관련 업무상 횡령, 성 폭력특별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등 7개의 죄명을 이유로 승리를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이전 2019년 5월 경찰이 구속영구를 청구했었는데 법원은 주요 혐의인 법인 자금 횡령 부분의 근거 불충분을 이유로 구속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기각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안한 감은 있었지만 이번에 성매매 알선과 상습 도박 혐의 등으로 검찰이 청구한 영장을 서울중앙지방법원은 구속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이유로기각 되었습니다.

 

 


빅뱅

이미 심증적 물증적 증거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상황이나 현재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의 혐의 중 몇가지의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대해 송 부장판사는 ‘소명되는 범죄혐의의 내용, 일부 범죄혐이에 관한 피의자의 역할, 관여 정도와 다툼의 여지, 수사진행경과와 증거수집정도, 피의자가 수사에 임하는 태도를 종합하면, 피의자를 구속할 사유와 구속의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계속되는 구속영장 청구 기각으로 경찰은 물론 검찰까지는 체면을 살리지 못하는 현 상황에 대해 대중의 일원으로서 필자는 정말 불안하다고 밖에 말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연이어지는 구속영장 청구의 기각으로 안그래도 밝혀지지 않는 승리의 의혹들이 뭍히는 것은 아닌지, 불안한 현상황에서 군입대를 계획하고 있는 승리에 대한 처벌이 이대로 유얌야 넘어가게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빅뱅 승리

승리의 도피성 입대에 대한 우려로 현재 청와대 청원에는 ‘마약 성매매아선 탈세의혹을 받고있는 빅뱅멤버 승리 군입대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진행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밝혀지지 않고 처벌받지 않는 승리의 범죄행각들에 대해 검찰과의 유착관계를 의심하며 속히 범죄사실들에 대한 사실 규명과 범죄자들에 대한 처벌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커져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