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tvN의 새로운 월화드라마 방법이 벌써 5회차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방법의 뜻과 방법사인 정지소의 활약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회때 2%로 출발한 드라마 방법은 4회때는 3%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이 좋은 흐름을 가져갈 수 있을지, 그리고 바로 전작이자 5%대의 월화드라마였던 블랙독을 추월할 수 있을지도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정지소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정지소 방법사 뜻

방법사

배우 정지소를 알아보기 이전에 드라마 방법에서 방법 뜻을 먼저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흔히 ‘무슨 요리하는 방법’, ‘무슨 물건 만드는 방법’등에서 사용되는 ‘방법’이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불교적 용어로 사람을 저주로 해하는 주술의 의미로의 ‘방법’이라고 해요. 그리고 방법사 백소진 역을 연기하고 있는 정지소는 그런 ‘방법’을 행하는 술사를 의미하고 있구요.

 


정지소 방법사 뜻

방법사 뜻

방법을 행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 등을 필요로 하는데, 이중 하나만 있어도 굿을 행하게 되면 상대는 아주 잔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4화에서는 방법사인 정지소가 진종현(성동일)의 라이터를 통해 저주를 시도했지만 진종현(성동일)의 조력자였던 진경(조민수)가 방법을 막기위해 알아온 ‘신기’라고 하는 주술을 통해 백소진(정지소)의 방법을 막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어요.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4화를 통해서만 봐도 그리고 백소진이라는 역, 방법사 뜻만 봐도 정지소가 연기하는 백소진 역이 얼마나 어둡고 힘든 연기를 필요로 하는 역인지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배우 정지소는 그런 백소진 역을 맡아서 아주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생충에서 정지소는 조금은 철부지 같은 여고생을 연기했지만 드라마 방법에서는 180%바뀌어 버린 사악한 역을 멋지게 살려내고 있어요.

 


정지소 방법사 뜻

방법사

특히나 드라마 방법에서 방법사인 백소진을 연기하는 정지소는 기생충과 달리 단발로 바뀌어 버린 헤어스타일로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작품을 위해 머리카락까지 잘라버린 배우 정지소의 도전정신이 멋지게만 느껴지네요. 더욱이 차갑고, 암울하면서, 또 사악하기까지 한 백소진 역이 배우 정지소로 인해서 러블리한 느낌이 되어버리진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그런 우려는 어디론가 날려버렸죠.


정지소 방법사 뜻

방법사 뜻

드라마 방법에서 백소진으로 연기하는 배우 정지소가 어떤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지 그리고 정지소가 연기하는 백소진 역이 가진 역할인 방법사 뜻이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이런 세심한 부분을 알 때 조금은 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해석이 깊어지는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방법사 뜻
정지소 방법사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