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기록실

포방터 시장 돈까스 제주도

안녕하세요오~ 셀럽들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JJ.Lee입니다~! 오늘 기록할 셀럽은 포방터 시장에 위치해 있었지만 현재는 제주도에서 연돈이라는 이름으로 영업 중인 포방터 돈까스입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포방터 시장

12월 19일 방영한 골목식당으로 인해 포방터 시장은 구설수의 중심에 서게 됐어요. 정말... 저도 정리 내용을 읽으면서 울화통이 치밀었는데 그 실상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는 차근차근 정리하도록 할게요. 19일 방송에서 등장한 포방터 돈까스의 사장님 두 분은 방송을 통해 가게의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어요.

그건 바로 두가지 이유에 의해서 인데, 첫 번째는 포방터시장의 특성에 따른 이유로 보였어요. 포방터시장은 상가와 주택가가 붙어있는 형태로 조성되어 있는 시장이더라구요. 당연히도 포방터 돈까스를 방문하기 위해 줄을 서있던 사람들로 인해서 발생하는 소음들이 집에서 듣게 된다면 당연히 민폐일 거예요. 그런데 그런 대기줄이 새벽부터 계속된다면 스트레스가 상당하겠죠. 

하지만 방송에서도 여러번 강조했듯이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이 이전을 결심한 건 두 번째의 이유가 큰 것으로 보여요. 계속해서 포방터 돈까스는 포방터 시장의 상인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공론화되는 것을 막고자 언급을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네티즌들을 통해 제보된 포방터 시장 상인회의 물은 이미 썩어버린 상태였어요...

그저 장사가 잘되는 포방터 돈까스에 대한 시기와 질투에 눈이 멀어서 어떻게 해서든 이용해 먹으려고,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이익을 취하려고 비 신사적인 강압과 억압을 행했겠죠. 그런 행동이 아니었다면 그렇게 손님과의 신뢰와 손님들에 대한 감사를 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이 이전을 결심할 일이 없겠죠.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

결국 포방터 돈까스는 앞서 언급한 포방터 시장의 횡포 때문에 거의 쫓겨나듯이 제주도로 향하게 됐어요. 왜? 굳이 왜 제주도였을까요? 겉보기에는 막대한 수익을 벌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실상은 빈털터리인 포방터 돈까스가 제주도에 연고를 둘 결정을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제주도 도청이 내민 손과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의 소망이 맞아떨어져서가 아니었나 싶어요. 방송에서 포방터 돈까스 사장님은 제주도에서 좋은 재료들을 가지고 좋은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게 꿈이었다고 말했는데, 최근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제주도 측에서 제안을 해왔다고 해요. 아마도 이 둘의 관계와 상황이 잘 맞아떨어졌겠죠.

그리고 백종원의 도움도 큰 영향을 미쳤던 것 같아요. 아무리 가게의 이전을 제주도 측에서 지원해 준다고는 하지만 중요한 건 가게만이 아니었죠. 전적인 지원도 아닐뿐더러 주택에 대한 문제도 해결했어야 하니까요. 여기서 손을 내민 건 바로 백종원이었어요. 갓종원 선생님은 정말..크으으으~ 부족한 비용의 문제를 자신이 해결해 주겠다며 적극적으로 나선 거였어요. '나 백종원이야' 자막은 정말 초월 자막 인정합니다ㅋㅋㅋ

결국 개업에 성공한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점은 이름도 바꼈어요. 연돈으로 이름을 바꾼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점은 나날이 손님발길이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요. 사진으로만 접해도 좀 무서울정도로 줄이 너무 길어서;; 한번쯤은 정말 가보고 싶은데 만약 간다고 결심을 해도 큰 결심이 될 것 같더라구요. 에휴..


포방터 돈까스

 

그렇게 포방터 시장의 횡포를 피해 이전된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점은 더 이상 포방터 돈까스라고 부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네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포방터 시장이 연돈의 값어치를 빌리기에는 분에 차고 넘쳐요! ㅂㄷㅂㄷ 정말 나쁜 마음이라는 건 알지만 답답하면서도 어떻게 여태껏 버티고 있었지?라는 생각밖에 안 드네요.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점에서 평화를 찾은 사장님은 자신의 큰 포부를 최근에 밝혀왔는데요. 제주도를 돈까스 성지로 만들겠다는 것, 그리고 그 과정을 함께할 수제자를 받을 것. 정말 멋있어요!! 계속해서 고집 있는 자세로 부인분을 힘들게 해왔는데 이런 순정이라면 부인 분도 어쩔 수 없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그 순정을 지켜봐주고 함께해온 부인분도 정말 멋있어요!!!

이상 포방터 시장의 횡포 그리고 포방터 돈까스, 현재는 이전을 완료하고 큰 포부를 펼칠 준비를 하고 있는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점 연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이상은 연돈의 사장님 두 분이 포방터 시장의 상인회 같은 썩어버린 단체의 희생양이 되지 않고 힘껏 날개를 펼치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티이이잉!!